아우성 발간도서

  • 푸른아우성
  • 11
    디지털 환경, 빨라지는 성적 호기심 부모가 성교육 하기 어렵다? 부모니까 성교육 할 수 있다
    부쩍 성적 호기심이 생기는 자녀... 성교육의 필요성은 알지만 부모가 직접 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 지 어디까지 교육해야 할 지 난감하기도 합니다. 가만히 생각해 보면 부모도 제대로 성교육을 받지 못해서 아이를 교육하기 전에 나의 성의식과 교육 기준에 대한 점검이 필요할 지 모릅니다. 하지만, 디지털 환경은 그러한 시간을 기다려 주지 않습니다. 스마트폰과 디지털 기기의 사용은 우리 아이들의 온라인 모바일 세상을 열었습니다. 학습의 이로움이 있지만, 디지털 네이티브로 당연히 생활 속에 살아갈 ..
  • 10
    두 아이의 일상을 통해 보는 리얼 사춘기
    『푸른이와 우성이의 성장일기』는 이란성 쌍둥이인 두 주인공의 열두 살 봄, 여름, 가을, 겨울을 그리고 있다. 몸은 2차성징을 맞고, 마음은 사춘기에 돌입한 푸른이와 우성이는 같은 시기를 지나는 여자아이, 남자아이들을 대표한다. 자기 몸에 일어나는 변화를 체감하고 당황스러워하기도 하고, 높아지는 성적 호기심에 어쩔 줄 몰라 한다. 가슴이 커지고 음모가 짙어지는 신체적인 변화뿐만 아니라 초경, 몽정, 자위, 야동 등 이 책은 구체적인 소재와 주제들을 통해서 어린이들에게 그 변화는 아주 자연스러운 것이며, 어떻게 받아들일 것인지를 미리..
  • 9
    딸들아, 우리 성의 주인공이 되자!
    성의 주인답게 살아가기 어려운 시대입니다. 왜곡된 정보가 넘쳐 나고 사람들은 돈을 벌기 위해 성을 이용합니다. 인공지능 로봇이 일상으로 들어와서 인간의 성을 대신하려고 합니다. 그럼 도대체 어떻게 해야 이 혼돈을 뚫고 자기 성의 당당한 주인이 될 수 있을까요? 은 몸, 생식기에서 데이트 폭력, 채팅앱등 실생활에 필요한 내용부터, 여성의 쾌락, 소통의 방법까지 여자 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아우성의 철학과 함께 제시하고 있습니다.
  • 8
    아들아, 남자의 세계에 온 걸 환영해!!!
    닫힌 방문 안, 어두운 밤 컴퓨터 앞에서 혼자 고민하던 남자 청소년들. 10대 소년들에게 성적 질문은 어쩌면 학교 성적보다도 더 답답하고, 삶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는 소중한 문제이다. 온.오프라인을 통해 점점 더 큰 유혹과 고민에 노출된 요즘 소년들에게 오늘의 어른들은 적절한 조언을 하고 있을까? 말 못한 고민을 품은 남자 청소년들, 그런 아이들을 도와주고 싶은 부모와 교사가 함께 읽어야 할 이시대 가장 빨간 성교육 Q&A
  • 7
    숨기고, 가리기만 하는 지루한 성교육의 시대는 갔다! 본격! 돌직구 현실 성교육웹툰!
    비현실적이고 경직된 우리나라 성교육에 따끔하고 유쾌한 한 방을 날린다. 작가가 직접 상담가로 활동하며 얻은 구체적이고 생생한 지식, 웹툰 특유의 코믹함까지 갖춘 재미있는 성교육 만화! 온 가족이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최초의 성교육 교과서 속으로 함께 들어가 보자!
  • 6
    변화된 환경에 적응하려고 애쓰는 어린이들과 부모들을 위한 책
    《응답하라, 아우성》은 이른 사춘기를 온몸으로 맞닥뜨리고 있는 초등학교 고학년, 10대 초반의 어린이들, 그리고 자녀들과 대화의 물꼬를 트고 싶어 하는 학부모들에게 대화의 계기를 마련해 줄 책입니다. 대한민국에 ‘성교육’이라는 말이 이토록 자연스러워지게 한 성교육 전문가 구성애가 쓰고, 구성애를 필두로 어린이ㆍ청소년 교육 현장에서 수많은 아이들의 상담자로 활동해 온 (사)푸른아우성이 감수한 이 책은 변화된 환경에 적응하려고 애쓰는 어린이들, 그리고 그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하는 부모들에게 가장 현실적이고, 따뜻한 충고를 전해 ..
  • 5
    사춘기가 빨라진 우리 어린이들이 변화하는 자신의 몸을 당당히 대하고, 두려움을 갖지 않도록 도와주는 만화 성교육 지침서
    이 책은 아이들의 관점에서 새롭게 변해가는 신체를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지 알려줄 뿐만 아니라 자녀들에게 몸의 변화에 대해 조언해 주고 싶어도 접근 방법을 모르거나 어색해 하는 부모들을 위한 성교육 지침서이기도 합니다. 어린이들이 먼저 소중한 몸을 바르게 알아 건강하게 지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자극적이고 음란한 모습의 성보다 먼저 생활 속의 자연스러운 성을 익히게 하여 아이들이 건전하고 바른 사춘기를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 4
    성과 관련된 기본 내용을 아이의 눈높이에 풀어 썼습니다.
    어려운 성교육 관련 지식을 주입식으로 가르치는 성교육은 이제 그만해야 합니다. 이 책은 푸른아우성에서 접한 다양한 유아 상담 사례를 바탕으로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 꼭 필요한 성 관련 지식들을 동화식으로 풀어낸 것입니다. 아이들은 그림책을 술술 읽는 동안 자신의 성을 이해하고, 자신의 생명이 얼마나 존귀한 것인지 깨닫게 될 것입니다. ■ 네가 태어났을 때 | 생명의 탄생 아빠와 엄마의 아기 씨가 만나서 태아가 되고, 열 달 동안 자라는 과정을 자세하게 보여 줄 거예요. 이 책을 통해서 아이는 생명 탄생의 신비와 ..
  • 3
    성교육 국민강사 구성애의 마음을 여는 자전에세이 성격의 성교육 지침서
    이 책은 크게 2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먼저 1부는 저자의 아픔에 대한 이야기로, 푸념과 탄식보다 눈물 속의 웃음과 극복, 희망을 그리고 있습니다. 2부는 그 긴 강연을 하고도 못 다 한 이야기들을 모으고 추려 원칙 속에서 정리하였습니다. 저자가 오랜 기간 동안, 다양한 사람들의 수많은 고민을 상담해오면서 겪었던 사례들을 중심으로, 올바른 성문화를 만들기 위해 어른들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것들, 청소년과 아이들을 교육하기 위한 현실적인 조언들, 어린 시절 성폭행을 당했던 저자의 경험을 솔직하고 담담히 담아냈습니다.
  • 2
    10대라는 관문을 통과해야 할 청소년과, 그 곁을 지켜줄 부모님을 위한 10대 성 지침서
    온라인 문화의 홍수, 갈수록 개인주의가 짙어지는 친구 관계, 사춘기에 들어서면서부터 멀어지기만 하는 부모님과의 관계...... 그 속에 고립된 10대들에게 ‘성’은 점점 더 유혹적이고, 위험하고, 어려운 것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 책은 오늘날 십대들이 가장 많이 부딪히고 고민하는 문제를 통해 올바른 성 지식을 알려줄 뿐 아니라 자신에게 일어난 변화나 나쁜 사건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지를 세심하게 일러 줍니다. 또한 부모님들에게는 자녀를 도울 방법에 대해 현실적이고 친절한 조언도 함께 담았습니다.
  • 1
    네티즌의 성에 대한 말못할 고민이 시원하게 정리된 책
    야후! 지식검색이 구성애 선생님과 함께 진행한 '대한민국 지식평정 이벤트'에서 총 8만여 명의 네티즌이 인터넷을 통해 질문하고, 구성애 선생님이 답한 그 해결방법을 모은 책입니다. Q&A 형식으로 단순하나 그 깊이는 결코 얕지 않습니다. 온라인이라는 성격상 그 질문의 내용도 거침이 없었고 솔직했으며, 다루는 주제 역시 자위, 음란물, 성관계, 피임, 이성관계 일반 등 사실상 성의 전분야에 걸쳐 있었습니다. 저자는 그 답변속에서 따듯하지만 단호하고 설득력있게 ‘성이 살아있는 관계’임을 정리해 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은 이 ..

검색